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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 건강을 지키는 4가지 방법
김마리아  |  rainbow_girl777@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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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1.04.07  06:5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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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인터넷캡처

현대인들은 스마트 폰이나 PC 사용이 증가하면서 눈의 피로감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현대인들은 눈을 보호하기 위하여 스스로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찾고 있지만 쉽지 않다.

특히 평소 1분에 60회 정도 깜빡이던 눈이 무언가에 몰두하게 되면

1분에 1~2회로깜빡임이 줄어들게 되는데 그로 인해 누적된 눈의 피로는

두통으로이어져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준다

그래서 알아본 행복지기의 눈 건강 지키는 4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1. 후두하근 마사지하기

목 뒤쪽에 자리한 후두하근을 눌러 마사지하면

눈도 맑아지고 두통도 호전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2. 눈 건강에 좋은 음식 섭취하기

고등어, 검은콩, 시금치 등 비타민A와 루테인, 오메가3 등의 성분이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여 눈의 영양분을 공급한다

3. 눈 체조하기

머리는 고정하고 눈을 상, 하, 좌, 우로 움직여 5초 이상 유지하거나

눈을 시계방향과 반시계방향으로 돌리는 눈 운동으로 눈의 피로감을 덜어준다

4. 온열 마사지하기

손바닥을 비빈 후 눈꺼풀에 올려놓거나

따뜻한 수건을 5초 정도 올려놓는 온열 마사지를 한다

대한 안과 학회지에 따르면 눈 온열 마사지를 하면 눈물막 지방층 두께가 두꺼워져 안구 건조를 완화할 수 있다고 한다

김마리아  rainbow_girl777@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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